개구쟁이와 그 부하

아보카도오일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본문

Life & Info

아보카도오일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후니파피 2020. 1. 1. 21:06
반응형

 

아보카도오일 효능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보카도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들어봤는데, 아보카도오일은 생소하신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몸에 좋다고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아보카도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보카도오일 효능과 어떻게 먹는지,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보카도오일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하겠습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2

 

1. 아보카도오일이란?

아보카도오일 효능 3
아보카도오일 효능 4

아보카도오일은 카놀라유, 올리브유, 아마씨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들과 같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아보카도오일은 씨앗을 제외하고 과육 100%만 착즙하여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향을 그대로 담았을 뿐 아니라 여러 식재료와도 잘 어울려 풍미를 더하는 오일입니다. 아보카도오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중에는 포함되어 있는 영양분이 우수하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아보카도오일의 87.9%가 불포화지방산인데 특히 올레산의 함량이 높아 혈관 건강, 고혈압 에방, 혈압조절등 우리몸에 아주 이로운 작용을 하는 그러한 오일입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5


아보카도오일 효능 6

 

2. 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오일 효능 7
아보카도오일 효능 8

아보카도오일의효능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혈관건강과 관련된 도움울 많이 줄것 같은데요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아보카도오일 효능 - 혈관 건강

아보카도오일 효능 9
아보카도오일 효능 10

아보카도오일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한데, 이 올레산은 우리몸에 필요로하는 성분중 하나로 체내에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조절한다고 합니다. 특히 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에 효과적이고 콜레스테롤과 혈전 생성을 막아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11

(2)아보카도오일 효능 - 혈압조절

아보카도오일 효능 12
아보카도오일 효능 13

아보카도오일에는 칼륨함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바나나 보다도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칼륨은 세포막에서 신경자극을 전달하고 세포로부터 음식물 섭취와 노폐물 제거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조절을 돕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는데요 혈압 강하작용을해서 고혈압, 뇌졸중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14

 

(3)아보카도오일 효능 - 피부미용(노화방지)과 눈건강

아보카도오일 효능 15

아보카도오일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이 풍부해서 피부를 보호하는데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보하여 피부의 수분 흡수를 도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멕시코에서는 아보카도를 피부보습 목적으로 바른다고 하네요.

아보카도오일 효능 16

아보카도오일은 또한 눈 건강에도 좋은데요, 비타민E를 비롯하여 비타민B2, 비타민B6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눈이 침침하다거나 피로해지는 사람이 아보카도오일을 섭취하면 금방 회복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17

 

3. 아보카도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오일 효능 18
아보카도오일 효능 19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튀김이나 구이와 같은 용도로 사용을 할 수도 있고 샐러드드레싱이나, 아보카도를 통채로 갈고 거기에 아보카도오일을 첨가해서 아보카도 스무디로도 마실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단순 아보카도오일을 첨가하지 않은 스무디나 샐러드를 먹었을 때보다 아보카도오일을 첨가하여서 먹었을 때가 비타민 흡수율을 무려 15.3배나 높인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꼭 첨가해서 먹어야 겠네요.

아보카도오일 효능 20

 

4. 그외 정보 - 아보카도오일의 종류

아보카도오일 효능 21
아보카도오일 효능 22

아보카도오일의 종류는 올리브오일과 비슷한데요, 엑스트라버진(Extra virgin)과 버진(Virgin), 퓨어(Pure)로 나뉘게 되는데요, 엑스트라버진은 최상급 아보카도를 맨 처음 압착한 오일로 녹색으 ㄹ띄고, 버진 오일은 온전한 원과를 압착한 오일로 녹황색을 띠고, 퓨어는 색과 맛이 덜한오일을 재  가공하여 옅은 노란색을 보입니다. 올리브오일과 마찬가지로 가장 좋은게 엑스트라버진이겠네요. 가격은 조금 비싸겠지만요.

아보카도오일 효능 23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심부전증 증상, 무엇인가!


체지방량, 식단으로 줄이기!


후코이단(Fucoidan), 좋은제품 선택 팁!


펜벤다졸, 정말 암치료(팩트체크)?


손목터널증후군, 원인과 치료법!


포경수술에 대한 모든것!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가?


하지정맥류증상과  원인, 치료, 예방


폐동맥 고혈압, 치명적!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백내장 증상, 자가진단!


우울증 증상, 치료방법!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방법!


자궁근종 증상 및 하이푸(HIFU)란?!


요실금 증상 및 치료방법


코골이 방지하는 4가지 방법!알아보자!


올리브오일 효능, 이런 효능까지 있다?!


차가버섯 효능, 제대로 파헤치자! 


크릴오일(krill oil), 제대로 파헤치기!


밀크시슬, 제대로 파악해 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