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본문

Life & Info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후니파피 2019. 8. 28. 23:12
반응형

양파의 효능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래간만에 건강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바로 양파의 효능 인데요 워낙에 비슷한 내용들도 많이 있고 소문도 많이 나 있는 양파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식탁위의 불로초'라고도 하는 양파는 체력보강 및 심장질환 예방차원에서 고대인들이 즐겨 먹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러면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2

 

▶양파의 효능 1. 천연 항암제

양파의 효능 3

양파의 효능 그 첫번째는 천연 항암제 역할 인데요, 양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알싸하며 매우면서도 단맛이 나는 동시에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건강채소인데요, 이 양파에 들어있는 유화프로필알린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아질산염과 아민과의 결합을 방해하고,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식도와 간, 대장, 위의 암 발생을 억제시키는게 천연 항암제로써의 양파의 효능 입니다. 또한 케르세틴 성분이 인체 내 발암물질 전일를 막아주어서 항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4
양파의 효능 5

▶양파의 효능 2.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제어

양파의 효능 6
양파의 효능 7

 

양파의 효능으로서 많이 알려져 있는 것 중에 혈관에 잇는 기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혈압을 안정 시키면서 피를 맑게 해주어 동맥경화와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낮춰 당뇨에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8
양파의 효능 9

 

앞서 양퍄의 효능으로 말씀 드렸던 성분 중에서 케르세틴이 항암효과가 있는것과 동시에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주면서 경화된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은 양파를 섭취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당뇨로 인한 합병증까지 예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은 정말 무궁 무진 한 것 같습니다.

 

▶양파의 효능 3. 다이어트에 효과적

양파의 효능 10

 

양파의 효능 11

세번째로 알아볼 양파의 효능으로는 모든사람의 관심사인 다이어트 인데요, 양파에 들어있는 황화아릴 성분이 몸에 들어가면 알리신으로 바뀌게 되고 이 알리신이 몸에 열을 내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소모를 도와 다이어트와 체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양파음료를 먹인 쥐에게서 지방 세포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한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12
양파의 효능 13

▶양파의 효능 4. 성장기 아이 키에 도움, 갱년기 중년에게 뼈를 건강하게

양파의 효능 14
양파의 효능 15

 

흔히들 칼슘 섭취를 멸치나 우유 혹은 영양제를 통해 섭취를 하고 있는데요 놀랍게도 양파의 효능 중 하나인 칼슘함유 입니다. 그것도 상당한 양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100g당 23mg의 칼슘이 함유 되어 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키가 클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슘 성분이 우리몸에 꼭 필요한건 다들 아시리라 생각 합니다. 골밀도가 낮아지는 중년에게도 양파의 효능을 톡톡히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양파의 효능 16
양파의 효능 17

 

지금까지 양파의 효능을 4가지로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될만한 정보 였나요? 그저 단순히 몸에 좋다고만 알고 있던 양파 였는데 생각보다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줄 수있는 식품이란걸 새삼 알게 되었네요.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잘 알고 넘어가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18
양파의 효능 19
양파의 효능 2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