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영양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영양소!

후니파피 2021. 9. 28.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심장 질환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심장 건강에 다시금 쓸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5가지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가슴-움켜쥐는-모습

  1. 오메가-3
  2. 비타민 D
  3. 마그네슘
  4. 아연
  5. 코엔자임 Q10

위와 같은 5가지 영양소들이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메가-3

캡슐-속-생선

오메가-3은 정말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심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압까지 떨어 트리고 동맥의 탄력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에도 도움을 주어서 심장 질환의 위험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미국 심장학회 등에서는 고혈압 환자에게 오메가-3을 섭취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메가-3의 영양 성분은 에이코사펜타연산(EPA), 도코사헥사엔산(DHA)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 들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주로 호두와 땅콩과 같은 견과류, 그리고 참치나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잘 챙겨 드시는 습관을 가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비타민 D

비타민-D-일러스트

비타민 D는 지방이나 지질(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지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역할을 통해서 비만을 예방하고 고혈압,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률까지도 낮춘다고 합니다. 비타민 D를 온전히 우리 몸에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햇볕을 쬐어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외부 활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음식을 통해서 미량의 비타민 D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등어, 정어리,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과 육류의 간, 계란, 치즈, 버섯류를 통해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마그네슘

마그네슘-일러스트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은 근육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심장 또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혈관의 수축, 이완을 도와주어 협심증이나 부정맥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최근 심장병의 원인이 콜레스테롤보다는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일어났을 확률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결과로 인해 마그네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땅콩, 마카다미아와 같은 견과류와 녹색 잎채소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잘 챙겨 드셔서 우리 몸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아연

아연-일러스트

아연은 우리 몸에서 면역 시스템을 도와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고, 단백질과 DNA를 만드는데 사용되는데요, 임신, 유소아의 적절한 성장과 발달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일을 하는 아연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심장 근육 독성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과 근육 재생에 도움을 주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을 크게 낮추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아연의 섭취는 약의 형태로도 섭취가 가능 하지만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과, 호박씨,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통해서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코엔자임 Q10

역기를-든-하트

피부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코엔자임 Q10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코엔자임 Q10은 체내 에너지원인 아데노신3인산(ATP)의 생성을 도와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대사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과산화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장이나 혈관이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조효소로써 사용이 되고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코엔자임 Q10은 생선류나 달걀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