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본문

Life & Info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후니파피 2019. 8. 6. 23:44
반응형

복숭아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요즘 날이 많이 덥네요. 더운데 건강들 챙기시길 바라면서 건강에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여름하면 어떤 과일이 떠오르시나요? 시원한 수박이나 참외? 아니면 보랏빛을 띄고 있는 알알이 박힌 포도? 여름하면 뭐니뭐니해도 복숭아가 떠오르지 않으 신가요?

복숭아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말랑 말랑하고 노란빛을 내는 황도 복숭아와,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에 먹는 백도 복숭아,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알고 있지요. 그런데 이 복숭아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복숭아의 효능

여름철 복숭아는 다양한 건강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세포 노활르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지요. 피부 미인이 되고 싶으신 분들은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를 꼭 드셔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 아닐까 싶네요.



복숭아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복숭아는 포도당, 과당, 수분이 풍부하고 유기산이 0.5%정도로 적게 들어서 단맛이 강합니다. 열량은 100g당 36kcal 정도로, 간단하게 생각해서 복숭아 1개가 36kcal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개만 먹어도 배부른 복숭아는 포만감에 비해서 열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과일 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복숭아를 약으로 쓰기도 하는데 생리통, 기침, 가래를 낫게하는 효과가 있고, 복숭아 과육에 있는 시안화수소산은 호흡중추를 진정시켜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줄이는 기능을 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몸안에 쌓여있는 니코틴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흡연 하시는 분들은 여름에 꼭 복숭아를 드셔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복숭아 섭취시 주의사항

달콤한 만큼 복숭아는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복숭아의 육질이 부드럽기도 하고 당분 또한 많은 만큼 몸에서 소화와 흡수가 잘 돼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이지요. 당뇨는 정말 음식 하나 하나에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특히 많은 당을 가지고 있는 복숭아는 더욱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복숭아의 효능과 복숭아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다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