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본문

Life & Info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후니파피 2019. 11. 18. 20:29
반응형

고혈압 낮추는 방법 1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소리없는 살인자라고도 불리고 심장은 물론 뇌에도 크나큰 영향을 주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중에서도 음식을 통하여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7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고 어떠한 성분들이 혈압알 낮춰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 하겠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2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통하여 약을 처방 받거나, 아니면 생활습관을 고치는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병원에 가서 혈압약을 먹는게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음식으로도 충분히혈압관리를 할 수 있다는것 알고 계셨나요? 고혈압인 사람들이 가장 주의해야 하는게 바로 금주, 금연, 나트륨섭취 자제,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기존에 해오던 것들을 단번에 고친다는것은 쉽지 않겠지요. 미국의 건강 영양 전문 사이트인 조이바우어닷컴에서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3


고혈압 낮추는 방법 4


1. 고혈압 낮추는 음식 - 무지방 우유

고혈압 낮추는 방법 5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 되는 식품 7가지중 첫번째로 무지방 우유입니다. 우유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 두 성분이 서로 힘을 모아 혈압을 3%~10%가량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압이 3%~10%만 낮아지게 되도 심혈관 질환 위험이 15%나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우유를, 특히 무지방우유를 챙겨마시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을것 같네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6



2. 고혈압 낮추는 음식 - 시금치

고혈압 낮추는 방법 7

두번째로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는 익히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고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짙은 녹색의 보석이라고도 불리는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며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요? 또한 이러한 성분들이 고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고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어서 힘이 세지는것은 봐 왔지만 고혈압에도 이렇게 큰 도움울 주는 식품이라니 아주 좋은 정보 인것 같네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8


3. 고혈압 낮추는 음식 - 해바라기씨

고혈압 낮추는 방법 9

세번째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바라기씨인데요, 해바라기씨는 하루의 4분의 1컵 정도의 양 만으로도 고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간식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해바라기씨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조미가 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바라기씨 중에는 소금(나트륨)으로 조미가 되어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렇게 가공된 해바라기 씨는 나트륨 함량이 너무 높은 경우가 많기 대문에 되려 고혈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꼭 잊지 말고 나트륨이 없는 해바라기씨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10



4. 고혈압 낮추는 음식 - 강낭콩

고혈압 낮추는 방법 11

네번째는 우리나라에서는 밥에도 넣어서도 먹곤 하는 강낭콩 입니다. 강낭콩은 영양분도 풍부하지만 수용성 섬유질과 마그네숨,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고혈압도 낮춰 주지만 전반적인 심장건강을 증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강낭콩은 구하기도 쉽고 조리하기도 쉬우니까 밥을 지을 때 꼭 잊지말고 강낭콩을 넣고 밥을 지으면 맛있고 건강한 강낭콩밥을 먹게되니까 고혈압관리도 자연스레 될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12


5. 고혈압 낮추는 음식 - 바나나

고혈압 낮추는 방법 13

다섯번째로는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지만 고혈압을 낮춰주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특히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특히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칼륨이라는 성분은 혈류를 개선시키는데 중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혈류가 개선이 되면 고혈압을 저지하는데에 아주 커다란 도움을 주게 되어 있는 것이지요. 아주 직접적으로 고혈압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14



6. 고혈압 낮추는 음식 - 감자

고혈압 낮추는 방법 15

여섯번째로 역시나 우리가 흔하게 먹는 감자 입니다. 감자는 구워먹어도 맛있고, 보통 햄버거의 단짝 친구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감자에는 심장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사람 몸속에 칼륨양이 낮아지게 되면 신체는 너무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게 되는데요, 반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이러한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효과적으로 나트륨 관리가 되는 감자를 이용해서 감자국을 끓어보시는건 어떨가요? 아, 물론 저염으로 말이지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16


7. 고혈압 낮추는 음식 - 다크초콜릿

고혈압 낮추는 방법 17

마지막으로 고혈압 낮추는 음식은 바로 다크초콜릿 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초콜릿이 아닌 다크초콜릿입니다. 미국 의학협회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초콜릿 작은 조각 한개를 18주 동안 매일매일 먹은 사람이 체중 증가나 다른 어떠한 역효과 없이 고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코코아 분말이 70%이상 함유되어 있는 다크초콜릿을 자주 섭취해야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니까 꼭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18


고혈압 낮추는 방법 19

고혈압 낮추는 방법 20

이렇게 7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요약을 해보자면 각각의 음시들에는 공통적으로 칼륨과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요, 앞서 언급하기도 했지만 이 두가지 성분은 서로 힘을 합처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크나큰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이 7가지 음식을 통해서 먹는즐거움과 건강강함까지 챙기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음식들 말고도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는것도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이 보약이다 이런말이 괜히 있는말이 아닌것 같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21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백내장 증상, 자가진단!


우울증 증상, 치료방법!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방법!


자궁근종 증상 및 하이푸(HIFU)란?!


요실금 증상 및 치료방법


코골이 방지하는 4가지 방법!알아보자!


올리브오일 효능, 이런 효능까지 있다?!


차가버섯 효능, 제대로 파헤치자! 


크릴오일(krill oil), 제대로 파헤치기!


밀크시슬, 제대로 파악해 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