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 알아보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 알아보기!

후니파피 2021. 9. 18. 09:47
반응형

날씨가 변하는 환절기가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레르기 비염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연간 14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을 하는데요, 오늘은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푸는-남-여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 주변 가려움증이 대표적인 증상인 알레르기 비염은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이 원인물질이라고 하는데요 원인을 알고 있는 만큼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일도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1.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청소

청소기-거실-청소

우선 본인이 생활하고 있는 환경을 청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진공청소기로 집안 곳곳의 먼지를 제거하고 침구류를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서 알레르기 비염을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외출 후 입었던 옷을 세탁하고 샤워를 해서 외부에서 묻은 먼지를 없애는 방법으로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약

스프레이-비염약

병원에 갈 시간이 없을 경우에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항히스타민 스프레이를 통해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콧물, 재채기가 사라지고 코가 뚫리는 느낌을 단시간에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는 7일 이내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장기가 사용하게 되면 더 심한 비염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장기화되는 중증도 이상의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다 스테로이드 스프레이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3.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세척

식염수-코-세척

세 번째는 코를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코에 멸균 식염수를 넣어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세척하고 점막을 촉촉하게 만드는 것인데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을 식히는 것으로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약국에서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항히스타민 스프레이와 같이 즉각적인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부작용이 없고 나이를 불문하고 성별을 불문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4.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 방법-마스크

마스크-착용한-모습

요즘 같은 시국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지만, 마스크를 쓰는 것만으로도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쓰게 되면 따뜻학 촉촉한 공기로 호흡을 하게 되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실내에 빨래를 널거나 가습기를 작동시켜서 적정 습도를 유지시키는 것인데요, 이렇게 되면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아서 재채기나 코막힘과 같은 증상이 누그러지게 된다고 합니다.

 

환절기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알레르기 비염이지만 위에 나온 방법을 통해서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