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쏘팔메토의 효능 5가지 본문

Life & Info

쏘팔메토의 효능 5가지

후니파피 2021. 9. 1. 1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팔메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쏘팔메토는 여러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그런데 쏘팔메토 효능에 대해서는 들어 보셨나요? 오늘은 쏘팔메토 효능에 대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은 아래와 같은 5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탈모 방지

요로 기능 장애 개선

전립선 건강

염증 완화

테스토스테론 수치 조절

위와 같이 쏘팔메토 효능에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쏘팔메토 효능 - 탈모 방지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의 첫번째로 탈모방지 효능 입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혹은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게는 호르몬의 수치가 어긋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쏘팔메토는 호르몬의 수치를 균형있게 만들어주어 탈모를 치료하는데 사용 된다고 합니다. 5알파환원요소는 우리 몸에 있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탈모와 연관이 있는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화 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낭으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 모낭으로 덜 흡스되도록 하여 특정 호르몬 수용체에 결합하시 못하게 하여, 3개월간 국소적으로 소팔메토를 사용 하면 모발의 밀도가 35%정도 개선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쏘팔메토 효능 - 요로기능 장애 개선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두번째 쏘팔메토 효능은 요로기능 장애 개선 입니다. 요실금이나, 잔뇨감과 같은 요로질환은 중장년 혹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쏘팔메토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절립선 비대증이 새기면 전립샘 이라는 부분이 커지게 되어 소변의 양이 줄어들게 되는데, 12주간 쏘팔메토를 섭취한 실험 결과에서 증상개선이 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매일 두번씩 쏘팔메토를 160미리그람씩 투여하게 되면 하부요로 증상과 요류가 개선 되고 6개월 이후에는 전반적으로 향샹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3.쏘팔메토 효능 - 전립선 건강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세번째 쏘팔메토 효능은 전립선 건강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립선 건강을 증진 시켜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암과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간이나 동물을 통한 생체 실험 외에도 암세포의 성정을 감소시키는 결과도 나왔고, 암세포를 비활성화 시켜 확산과 성정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배뇨증상 개선,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결과도 나왔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립선비대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의 비슷한 고민 거리로 요실금이 있다면, 남성분들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걱정되는 것이 바로 전립선비대

hoonipapi.tistory.com

 

4.쏘팔메토 효능 - 염증완화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네번째는 염증완화 입니다. 쏘팔메토가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을 완화하여 만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이는 에피카테킨, 메틸갈레잍라는 항산화물질 덕분이라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 의하면 쏘팔메토에 항염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의하면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쥐에게 쏘팔메토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붓기와 염증표지의 양이 감소 한 결과가 나왔고,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비만 쥐를 대상으로 한 다른 실험 에서도 염증완화와 항산화 수치를 개선하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5. 쏘팔메토 효능 - 테스토스테론 수치 조절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마지막으로 알아볼 쏘팔메토 효능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 입니다. 스테로이드와 같이 약물을 통한 테스토스테론을 증가를 원하지 않는 남성들이 많이 찾는 방법으로, 체성분, 성욕, 기분, 인지능력 등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주는 이 호르몬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게 되는데, 한 연구에 의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 저하로 심장병과 같은 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억제하는 역할이 앞서 언급한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환시키는 5알파환원요소의 활동에 의해 발생 되는 이상증상을 억제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은 체내의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유지하도록 돕눈 성 호르몬인데, 4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6개월 만에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32%감소 하였다는 결과가 나와 쏘팔메토 효능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 되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 효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