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본문

Life & Info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후니파피 2021. 8. 26. 21:33
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일찍이 블루베리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어서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슈퍼푸드라고 불릴 만큼 블루베리 효능은 다양한데요, 어떠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모르고 계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블루베리의 효능이 어떠한 성분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인이 알아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양한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시작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블루베리 효능 - 시력저하 예방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그 첫 번째는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능입니다. 블루베리에는 시력 향상에 효과적인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요, 블루베리가 가지고 있는 안토시아닌의 함유량은 포도가 가지고 있는 양의 약 30배 정도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꼽히는데요,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은 시력에 관여하는 자주색 색소체로서 빛의 자극을 뇌로 전달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돕는데, 이 로돕신이 부족해지면 시력 저하는 물론 다른 안구질환으로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다량으로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또한 단백질과 당의 결합을 억제시켜 백내장까지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 말고도 눈의 피로 개선, 당뇨 망막증 치료 등에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2. 블루베리 효능 - 노화 예방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두번째로 알아본 블루베리 효능은 노화의 예방입니다. 앞서 나왔던 안토시아닌 외에도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 베타카로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들이 들어있는데요,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생긴 활성산소는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질병으로는 심장병이나 당뇨, 비만, 이상지질혈증 등이 있는데, 블루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이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비타민C의 2.5배로 토코페롤의 약 6배 이상에 달하는 항산화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하니 노화 예방에 특화되어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블루베리 효능

3. 블루베리 효능 - 기억력 증진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중 세번째로 알아볼 효능은 기억력 증진입니다. 블루베리는 치매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놀스라는 성분이 뇌로 이동하여 신경세포 간의 결합을 자극, 이로 인하여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신시내티 의과 대학에서 노인 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노인들의 기억력과 뇌 기능을 개선 및 활성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는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4. 블루베리 효능 - 대장암 예방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네번째 블루베리 효능은 대장암의 예방입니다. 미국 인간영양연구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산화 방지 효과가 뛰어나서 암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고 장 내에 생긴 독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클로로렌산, 프로안토시아닌, 플라보놀 배당체 등의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정화시킨다고 합니다.

반응형

블루베리 효능

5. 블루베리 효능 - 비만 예방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마지막으로 알아볼 블루베리 효능은 비만예방 입니다.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진행된 실험 생물학 연례 학술회의에서 블루베리가 복부 지방을 줄인다는 결과가 나와다고 하는데요, 미시간대학 연구진이 블루베리를 섞은 사료를 먹인 쥐가 블루베리가 없는 사료를 먹은 쥐 보다도 복부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았다고 밝혀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가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2개월간 매일 생블루베리 350g을 갈아서 주스로 마신 사람들의 혈압, LDL콜레스테롤, 지질 산화 파생물이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물질들은 산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비만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이렇게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다양한 효능을 가진 블루베리를 섭취해서 현재의 건강을 지키고 또 노후에도 건강한 삶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조금씩이라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잘 기억 하시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블루베리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 자연이 준 선물은 우리 몸에 부담 없이 좋은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프로폴리스 효능!


토마토 효능!


비타민D 부족증상은?


기러기알 효능 알아보기!


콜라겐, 제대로 파해치기!


울금 효능, 이런사람은 꼭 먹자!


홍삼효능 10가지!


체지방량, 식단으로 줄이기!


후코이단(Fucoidan), 좋은제품 선택 팁!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올리브오일 효능, 이런 효능까지 있다?!


차가버섯 효능, 제대로 파헤치자! 


크릴오일(krill oil), 제대로 파헤치기!


밀크시슬, 제대로 파악해 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