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프로폴리스 효능! 알아보세요! 본문

Life & Info

프로폴리스 효능! 알아보세요!

후니파피 2020. 8. 8. 11:15
반응형

프로폴리스 효능 1
프로폴리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번식과 생존을 위해서 각종 나무에서 모은 수액과 꽃가루를 꿀벌의 분비물이 더해져서 만들어진 천연 항생물질인데요, 이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다양하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프로폴리스는 벌집의 무균 상태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로 유기물, 미네랄이 가장 많고,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로보노이드 등 외에도 104종의 성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성분이 들어있는 만큼 프로폴리스 효능도 다양할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2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효능 3
프로폴리스

1. 프로폴리스 효능 - 항산화 작용 및 항균, 항염

프로폴리스 효능 4
프로폴리스 효능 5

프로폴리스 효능 중에서 첫번째로 알아볼 효능은 항산화 작용 및 항균, 항염 효과 입니다.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의 해로운 활성 산소를 억제 하는 SOD효소를 활성화 하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여왕벌이 산란하기 전에 벌집 안을 프로폴리스로 유해균을 소독한 뒤 안전하게 부화하여 유충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요, 그만큼 항균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타박상과 같은 외상이 생겼을 때에도 상처 부위에 덧바르면 세균이 체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에 외부로 인한 감염에 도움이 되고 재생능력도 뛰어나 상처부위가 빨리 낫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위염이나, 귀관지염, 비염 등의 염증 질환에도 항염효과가 있어 염증을 빨리 가라앉히고 회복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6
프로폴리스 효능 7

 

2. 프로폴리스 효능 - 면역력 강화, 암 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8
프로폴리스 효능 9

두번째로 알아볼 프로폴리스 효능은 면역력 강화와 암을 예방하는 효능 입니다. 암의 원인은 보통 체내의 누적된 활성산소 때문에 생기거나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하고 그 외에 함유된 많은 성분과 결합하여 체내로 윱입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자가 면역력을 증진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0
프로폴리스 효능 11

일본 암 학회에서 프로폴리스 효능에 관한 연구 중 유방암에 거린 쥐에게 프로폴리스가 섞인 사료를 투여한 결과 유방암이 30%나 억제된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항암제 투여로 체내의 백혈구가 감소한 상태에서 프로폴리스가 백혈구 수를 늘리거나 정상수치 범위로 되될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2
프로폴리스 효능 13

 

3. 프로폴리스 효능 - 강심작용과 간 보호

프로폴리스 효능 14

마지막으로 알아볼 프로폴리스 효능은 강심작용과 간 보호 입니다. 프로폴리스에는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심장과 관련된 질환이나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심작용(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 심장의 세포를 보강하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5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는 4개의 Di-Ocaffecyl Quinic acid 관련 물질이 함유 되어 있어서 간을 보호하느 효과가 탁월하며 간 수치를 나타내는 GPT 수준을 낮추고 손상된 간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기능성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중심원소에 비타민P를 함요하고 있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강화시키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이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6
프로폴리스 효능 17

 

지금까지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연령에 맞는 복용량을 준수 해야하며,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화분(꽃가루)이 섞여 있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전에 알레르기 검사를 해보고, 임신한 여성은 의사와 상담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토마토 효능!


비타민D 부족증상은?


기러기알 효능 알아보기!


콜라겐, 제대로 파해치기!


울금 효능, 이런사람은 꼭 먹자!


홍삼효능 10가지!


체지방량, 식단으로 줄이기!


후코이단(Fucoidan), 좋은제품 선택 팁!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올리브오일 효능, 이런 효능까지 있다?!


차가버섯 효능, 제대로 파헤치자! 


크릴오일(krill oil), 제대로 파헤치기!


밀크시슬, 제대로 파악해 보자!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양파의 효능 이런것 까지 있다고?

 

반응형
Comments